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irebase]파이어베이스 Auth 1. 시작하기
    개발/유니티 2018. 3. 28. 18:34

    참고 https://firebase.google.com/docs/auth/unity/google-signin?hl=ko, http://yakolla.tistory.com/149

    1. 유니티 프로젝트를 열고 File -> Build  -> Player Settings를 누른다.



    2. 위의 사진처럼 작성해 준다. 그리고 하단의 Alias Unsigned (debug) 를 클릭하여 create를 해준 뒤 아래처럼 작성해준다.



    3. 이렇게 해주면 1에서 설정해준 경로에 keystore가 생기는데 cmd에서 해당 경로로 이동해준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해준다. 

    keytool -exportcert -list -v -alias firebase -keystore user.keystore를 입력한 뒤 위의 패스워드를 입력해주면 아래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SHA1을 복사하여 파이어베이스 앱추가할 때 함께 등록해주거나 이미 등록이 되었다면 프로젝트 설정에서 SHA1(보안 지문)을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처럼 구글 로그인을 사용함으로 바꿔줍니다.



    4. 이 후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다운받은 뒤 애셋폴더 아무곳에나 넣어주고 파이어베이스 유니티 sdk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줍니다.


    5. 유니티에서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에서 압축 풀은 파일 중 FirebaseAuth.unitypackage 를 선택해줍니다.


    6. 뜨는 목록이 다 체크되어있는데 다 Import해줍니다. 이후 .NET 2.0 쓸건지? 물어보는데 Yes 눌러줍니다.


    7. 이후 의존성 업데이트?를 합니다. 조금 오래걸립니다.


    8. 다 하고 File -> Build Settings 에서 안드로이드로 바꿔주고 오른쪽 아래 로딩표시가 끝나면 Build 해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