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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PlayGames]구글 로그인 API 사용하기개발/유니티 2018. 3. 28. 21:04
참고 - https://openlevel.postype.com/post/640434
유니티용 오픈소스 플러그인을 사용
플러그인이 Google Play Games API 중 지원하는 기능
- 로그인
- 업적 잠금 해제, 발견, 증가
- 리더보드에 점수 등록
- 클라우드 세이브 읽기/쓰기
- 내장 업적/리더보드 UI
- 이벤트 및 퀘스트
- Nearby Connections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장치를 찾고 메시지를 교환하는 등 관련 API)
- 턴제 멀티플레이
- 실시간 멀티플레이
0.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releases 로 접속하셔서 최신파일을 받아 주시면 됩니다.
1.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를 누르고 압축을 푼 폴더 중 current-build에서 유니티 패키지를 선택해줍니다.
2. Windows -> Google Play Games -> Set up -> Android Setup 으로 설치해줍니다. 이때 맨 아래에 Client ID가 필요한데
https://console.cloud.google.com/apis 에 접속하신뒤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해당 키를 복사해옵니다. 프로젝트가 없다면 등록해줍니다.
또한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에 앱이 등록된 상태여야합니다. 게임서비스에 새 게임 추가 -> 기존 프로젝트 등록을 하면 https://console.cloud.google.com/apis에 등록된 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해당 프로젝트를 클릭해주시고 이벤트, 업적, 리더보드 아무곳에 하나를 추가해 주시고 리소스받기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코드가 뜨는데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최종 화면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Class name은 아마 자동으로 설정되는것 같습니다. 모든 과정이 완료되면 setup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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