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irebase]파이어베이스 Database 1. 시작하기
    개발/유니티 2018. 3. 24. 15:59

    https://firebase.google.com/docs/database/unity/start 파이어베이스 공식 가이드를 참조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게임이 어느정도 구현되었고, 게임 데이터를 파이어베이스에 저장하기 위해 연동하는 과정입니다.


    0. 유니티 5.0이상, Android NDK 10d 이상의 버전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16을 깔았더니 13이 필요하다고 하여... 13을 추천합니다


    1. firebase.google.com에 로그인한 다음에 프로젝트 생성하기


    2. 프로젝트 생성한 뒤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앱 추가하기를 눌러서 진행해줍니다.


    3. 추가가 끝나면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다운받은 뒤 애셋폴더 아무곳에나 넣어줍니다.


    4. 파이어베이스 유니티 sdk를 다운받아주시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5. 유니티에서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에서 압축 풀은 파일 중 FirebaseDatabase.unitypackage 를 선택해줍니다.


    6. 뜨는 목록이 다 체크되어있는데 다 Import해줍니다. 이후 .NET 2.0 쓸건지? 물어보는데 Yes 눌러줍니다.


    7. 이후 의존성 업데이트?를 합니다. 조금 오래걸립니다.


    8. 다 하고 File -> Build Settings 에서 안드로이드로 바꿔주고 오른쪽 아래 로딩표시가 끝나면 Build 해줍니다.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원래 보안규칙을 설정하여 아무나 read, write할 수 없게 해줘야 하는데 아직 사용자가 명확하지 않으므로 전체 공개로 설정한 뒤 진

    행합니다. 가이드에서 규칙코드를 보고 자신의 프로젝트 콘솔에서 규칙을 클릭한 뒤 작성하고 게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같이 코드를 작성해줍니다. 지워진 부분은 프로젝트 이름으로 위의 사진에서 데이터를 누르면 시뮬레이터가 있던 라인에 주소가 나옵니다.

    코드 전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