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스킨 오류]square스킨 썸네일/recent posts 오류
    개발/소소한 정보 2018. 7. 14. 14:12

    wallel님이 만드신 square 스킨에 최근 포스터가 아래와 같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오류?(의도하신거 같기도 합니다...?)를 찾았습니다.

    저는 글 제목이 보였으면 해서 css를 수정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글에 이미지를 넣은 글이 없어서 이미지가 잘리거나 보이지 않는 현상은 발견하지 못했는데, 해당 문제는

    http://gocoder.tistory.com/159 이 링크나 https://wallel.com/contact/faq/?pageid=1&uid=227 이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이렇게 내용이 보이지 않다가 마우스를 갖다 대야지 제목과 배경이 나오는 경우입니다.

    마우스와 상관없이 제목과 내용을 보여주기 위해 css코드를 수정해야합니다.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 편집 -> 오른쪽에 html 편집, 혹은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위에 html | css | 파일 업로드 가 있는데 css를 선택하신 뒤 recent-posts가 있는 곳을 ctrl-f로 찾거나 약270번째 줄을 찾아줍니다.

    왼쪽에 숫자가 몇번째 줄인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맨 위에 밑줄부터 설명을 드리면,


    background-color : 마우스를 올렸을때 제목 뒤에 어두운 회색의 배경색입니다.

    color : 마우스를 올렸을때 나오는 제목의 색입니다.


    위의 컬러들은 16진수 색상표로 #000(검정) ~ #fff(하양)까지 있습니다. 구글에 #000000 을 치면 원하는 색상의 숫자를 알 수 있습니다.

    최대 6자리인데 #112233 처럼 앞에서부터 2자리씩 중복될 경우 #123 으로 줄여서 쓸 수 있습니다. 즉 #555 = #555555입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그 아래 Opacity입니다. 이것은 투명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0일경우 완전 투명 100일경우 완전 불투명?입니다.

    현재 이것이 0이라 평소에 보이지 않는것입니다.

    Opacity=60

    opacity: 0.6

    이런식으로 바꿔주면 평소에도 반쯤 투명한 최근 포스터 제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제일 아래에 Opacity=90과 opacity: 0.9는 마우스를 올렸을 때의 투명도 입니다. 90이니까 완전 불투명에 가깝게 보이는 것입니다.

    제가 설정한 값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꼭 이대로 하실 필요는 없고 원하시는대로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변경 후 저장을 누르시고 블로그에 다시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